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스마트폰 화면 꾸미는 다음 버즈런처 국내 구글플레이 1위



스마트폰 첫 화면을 꾸며주는 포털 다음의 버즈런처가 국내 구글플레이 1위에 올랐다.

다음은 27일 버즈런처가 구글스토어 재팬 1위에 이어 국내 구글스토어 '데코레이션'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재 14개 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이달 누적 다운로드 6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버즈런처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35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됐고 45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버즈런처가 일본에 이어 국내 구글플레이에서도 1위를 차지한 만큼 다음은 버즈런처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홈팩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버즈런처에 유입되는 이용자들의 패턴 및 피드백을 분석,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제휴 홈팩과 기능도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