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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NHN엔터 오렌지크루 'NHN스타피쉬'로 사명 변경



NHN엔터테인먼트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오렌지크루'가 NHN스타피쉬로 사명을 바꾼다고 31일 밝혔다.

사명 변경과 함께 지난 주말 개발사의 위치도 기존의 서울 역삼동 포스틸타워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사옥으로 이전했다.

NHN엔터는 지난 2월 물적 분할로 'NHN블랙픽' 'NHN스튜디오629' 'NHN픽셀큐브' 등 운영 및 개발 자회사 3곳을 추가로 설립한 바 있으며, 이 같은 변화에 따라 기업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표현하고 계열사와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오렌지크루의 사명을 'NHN스타피쉬'로 변경했다.

분할 후에 'TOAST'를 스마트폰 게임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고 브랜드의 상징색이 '핫 레드'로 '오렌지'색을 표방했던 한게임과 다른 만큼 이전 회사명의 의미가 퇴색돼 개선이 필요했던 것도 이유 중 하나다.

NHN스타피쉬는 NHN엔터테인먼트가 100% 지분을 투자한 스마트폰 게임 전문 개발 자회사로, 2011년 1월 설립돼 지금까지 '라인 도저' '라인 파티런' 등 라인 탑재 게임과 '골든글러브' '모리아사가R' 등 스마트폰 게임을 선보이며 다양한 장르와 게임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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