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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법원/검찰

경찰 "언어폭력 일삼는 '악성 민원인' 엄정 대처"

경찰청은 공공기관 콜센터나 복지 담당 공무원 등에 대해 폭언을 하거나 성희롱을 하는 등 언어폭력을 행사하는 악성 민원인을 적극적으로 사법처리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공공 서비스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악성 민원인의 언어폭력 등 공공서비스 저해행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과 구성한 '지역치안협의회'를 통해 신고 및 대응 공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기관별로 악성 민원인의 폭언 등을 녹음, 녹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도록 권고하고 수사 의뢰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찰은 녹음 자료 등을 입수해 상습적, 고질적인 피해 사례가 확인되면 악성 민원인을 적극적으로 수사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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