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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이건호 국민은행장 "고객 정보, 목숨같이 보호해야"

이건호 국민은행장이 1일 "고객 정보를 목숨같이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이날 4월 조회사에서 "'스토리 금융'을 실천하려면 고객을 제대로 알아야 하고, 이 과정에서 알게 된 고객정보를 목숨처럼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밝혔다.

이 행장은 "눈에 보이는 성과가 아니라 상품 판매와 고객 서비스의 과정을 살펴보고자 이달부터 영업점 평가에서 고객만족도조사(CSI)도 폐지하겠다"고 전했다. 대신 영업점장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고객의 의견을 듣는 '고객의 소리'(VOC) 활동을 실시한다.

그는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팔아야 한다"며 "앞으로 펀드·방카슈랑스·신탁 상품 등을 판매할 때는 왜 그 상품을 이 고객에게 팔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토리 금융'은 당장의 수익 창출보다 은행과 고객 간 동반자적 관계 형성에 중점을 둔 경영 비전이다. 이 행장은 지난해 취임한 뒤 성과중심적 평가 체계를 개편하는 등 스토리 금융 정착을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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