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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제네시스·그랜저가 3월 내수 판매 살렸다

현대차 제네시스.



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에 국내 5만7812대, 해외 37만3720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보다 10.6% 증가한 43만1532대(완성차 기준, CKD 제외)를 판매했다. 신차효과와 특근 거부 기저효과 등으로 국내 공장의 생산·판매가 증가한 것과 더불어 해외 공장이 호조세를 이어가 전체 판매는 작년보다 증가했다.

현대차의 3월 내수에서는 제네시스와 그랜저가 선전했으나 다른 차종들은 부진했다. 제네시스는 3187대로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판매가 늘며 내수 판매를 견인했다. 그랜저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 1446대를 포함해 8003대가 판매되며 높은 판매고를 이어갔다.

이어 아반떼 7578대, 쏘나타 4713대, 엑센트 2231대, 에쿠스 892대가 판매됐으며, 신형 모델 출시에 따른 쏘나타(YF) 판매 감소로 전체 승용차 판매는 2만7921대를 기록, 전년보다 11.2% 감소했다. 그러나 지난달 출시한 신형 쏘나타가 첫 달 만에 1만8000대가 계약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출고가 본격화되는 이달부터는 판매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봄철을 맞아 야외 활동용으로 인기가 높은 SUV는 싼타페 7737대, 투싼ix 3747대, 맥스크루즈 1084대, 베라크루즈 307대 등 전년 대비 20.2% 증가한 1만2875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내수 판매 1위를 기록한 포터에 힘입어 소형 상용차가 전년 대비 22.3% 증가한 1만4312대가 판매됐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가 전년대비 22.4% 증가한 2704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제네시스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등 신차들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판매가 늘었다"며, "이에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신형 쏘나타까지 더해지는 만큼 향후 판매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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