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켓 옥션은 '쇼핑의 불편 해소'를 주제로 동물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쇼핑왕국' 브랜드 캠페인을 1일부터 진행하고 캐릭터의 움짤 소스 배포 등 이색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옥션 측은 작년 대대적인 모바일 개편을 통해 모바일 매출증가가 전년대비 두 배에 달하는 등 모바일 쇼핑 선두 사이트로 자리 잡으면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옥션 모바일의 장점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캠페인 첫 광고는 모바일 쇼핑 시 간편결제가 가능한 '스마일페이'를 주제로 삼았다. 불편함을 못 견디는 '불편하 쥐', 복잡해서 쇼핑을 포기한 '포기하 새'와 '귀찮 개', 입력정보를 잘 잊는 '까먹었 닭' 등이 불평하면 쇼핑의 왕 '편하게 사자'가 해결사로 등장한다.
옥션은 12마리 동물 캐릭터로 모바일 고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쇼핑왕국 동물들의 코믹댄스를 움짤(움직이는 GIF 이미지)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모바일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옥션은 이번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캐릭터 인기 투표 이벤트도 벌인다. 광고 캐릭터 중 선호하는 캐릭터에 '좋아요'를 눌러 투표하면 되며, 참여자 중 2000명을 추첨해 쇼핑왕국 캐릭터가 디자인된 스마트폰 케이스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편하게 사자를 위트있게 표현한 1000명에게 쇼핑왕국 캐릭터 에코백을, 편하게 사자의 움짤을 가장 재밌게 만든 5명을 추첨하여 옥션 5000 포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번에 론칭한 간편 결제 스마일페이는 결제 시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최초에 카드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이후 휴대폰 인증 등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 옥션은 스마일페이를 현재 현대, 삼성 등 2개 카드사에서 점차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옥션 마케팅실 여민수 실장은 "작년 비약적 성장을 기록한 옥션 모바일의 장점을 알리고 사용불편을 개선하는 옥션만의 차별점을 강조하기 위해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쉽게 회자될 수 있는 캐릭터를 활용하게 됐다"며 "이번 동물 캐릭터는 국내 유명 스마트기기 디자인으로 유명한 '디자인 사월'과 함께 개성있는 모바일 마케팅 캠페인을 위해 개발했으며 향후 옥션 모바일의 장점을 재미있게 소구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중심 마케팅활동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