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스무디 브랜드 스무디킹이 '기능성 스무디 전문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건강한 목적 실천을 돕는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 센터(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로 새롭게 도약할 것을 선포했다.
스무디킹은 2일 강남역점에서 스무디킹의 새로운 BI와 비전을 발표하고, 스무디킹 글로벌 CEO 김성완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함께 건강 목적별로 구분된 스무디를 각각의 건강 목적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시음 행사를 진행하며 스무디 이용 선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최고품종의 과일과 영양파우더가 함께 블랜딩된 기능성 스무디로 미국, 한국, 싱가폴 등 전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무디킹이 앞으로는 스무디를 선택하는 각 고객들의 건강 목적을 함께 이해하고, '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로서 건강한 목적 달성을 위한 스무디를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이다.
스무디킹은 먼저 이를 위해 브랜드의 얼굴인 BI에 대한 대대적인 교체를 진행했다.
미국 글로벌 기준으로 40년간 유지해온 브랜드 심볼을 바꾸며 스무디 한 잔에 기능성 스무디 이상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고자 한 것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기존의 클래식함을 벗고 더욱 활기차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표현됐으며 스무디킹의 상징인 왕관은 3명의 사람이 손을 맞잡은 모습을 연상시켜 '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를 경험하는 고객들이 스무디킹을 통해 실현하게 될 건강한 커뮤니티를 상징한다.
또 각 스무디를 고객들의 이용 목적에 맞게 재배치하여 메뉴 카테고리도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새로운 목적별 메뉴보드를 통해 슬림다운, 피트니스, 에너자이즈, 뷰티 등 고객들의 주요한 건강 목적에 맞는 스무디를 각 카테고리별로 선택하기 쉽게 제안하고,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목적별 스무디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