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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피자 드림팀, '세계피자대회' 챔피언 등극

/미스터피자 제공



국내 피자 대표팀이 세계 대회에 출전해 1위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MPK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의 도우쇼 퍼포먼스팀인 '드림팀'은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피자 엑스포 '세계피자대회(World Pizza Games)'에서 1위를 차지하며 토종 브랜드인 '미스터피자'를 전세계에 알렸다고 2일 밝혔다.

'세계피자대회'는 피자를 만드는 과정에서 다양하고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는 세계 최고의 피자 달인을 선발하는 피자 대회로 30년 전통의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올해는 예년 우승자를 포함해 총 52개 팀이 출전했다.

'미스터피자 드림팀'은 도우를 사용해 묘기를 펼치는 '프리스타일' 부문에서 독보적인 점수를 기록하며 한국 수타피자의 진면목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최종 경쟁부문에 참여한 드림팀의 이문기 주임은 신의 경지에 올랐다고 평가될 정도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결선에 오른 미국·일본대표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눈을 가리고 도우를 돌리는 장면에선 관객들은 물론 경쟁자들도 뜨거운 환호를 보냈다는 것이다. 이 주임은 지난 1월 중국 CCTV가 개최한 '어깨 위로 도우 던지기' 기네스 기록에 도전해 신기록을 수립하며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 있다.

'미스터피자 드림팀'이 이번 대회에서1위를 차지한 것은 피자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이탈리아나 미국 등의 쟁쟁한 참가자들을 물리치고 실력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 이번 결과로 세계 피자 업계 내에서 대한민국 피자에 대한 위상이 높아지고, 한국 수타피자의 품질과 우수성을 알리는데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미스터피자 드림팀'은 이번 대회 우승 외에도, 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피자를 세계에 알리고 있다. 지난해 10월과 올 1월에는 중국 최대 국영방송사 CCTV의 인기 프로그램인 '기네스의 밤'과 '선전TV'에 잇달아 출연해 중국 전역에서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이밖에 중국 매장 오픈시 '100% 수타, 100% 수제, 100% 석쇠구이'의 '300% 원칙'과 '강한 남자가 직접 손으로 만들어주는 피자'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흥미롭게 보여주는 공연을 실시하며, 현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미스터피자 마케팅 김상호 본부장은 "미스터피자의 '300% 원칙'에서도 볼 수 있는 도우에 대한 노력과 애정이 성과를 거둔 것이다"며 "손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수제 도우가 미스터피자 제품의 핵심인만큼 이에 대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세계 1위의 피자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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