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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TV방송

'응급남녀' 9개국 수출...종영 앞두고 로맨스 '달달 모드'

'응급남녀'



종영까지 한 회 만을 남겨둔 tvN 금토드라마 '응급남녀'가 국내 인기를 넘어 해외 수출 성과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냈다.

CJ E&M은 4일 "'응급남녀'가 종영이 되기도 전에 미국·중국·일본·홍콩·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미얀마·캄보디아 9개국에 콘텐츠 판매가 확정 됐다.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 6개 국가에서 판매 논의가 이뤄지고 있어 추가 판매가 성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CJ E&M 콘텐츠해외사업팀 서장호 팀장은 "지난주 막을 내린 아시아 대표 콘텐츠 마켓인 '2014 Hong Kong Filmart(홍콩 필름마트)'에서 '응급남녀'가 큰 호응을 얻었다. 30개국 640여개의 방송사, 배급사, 구매사 등이 모인 홍콩필름마트에서 '응급남녀'를 선보였는데 많은 동남아 국가에서 호평했다. 실제로 몇 개 국가로부터 SBS '별에서 온 그대' 다음으로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해외에서의 큰 호응에 대해 CJ E&M 드라마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최진희 상무는 "로맨틱코미디에 대한 시청자들의 니즈가 높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또 여주인공 송지효의 아시아에서의 인기도 큰 몫을 했다"며 "무엇보다 CJ E&M의 드라마 퀄리티에 대한 해외 국가들의 호평이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CJ E&M의 동남아 채널인 채널M에서는 21일부터 '응급남녀'를 첫 방송한다.

'응급남녀'는 6년전 이혼했던 오진희(송지효)와 오창민(최진혁)이 응급실에서 인턴으로 다시 만나 펼쳐지는 로맨틱코미디다. 17화는 평균시청률 5%(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 기준), 분단위 최고 시청률 5.9%를 기록하며 첫 방송이래 매주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해왔다.

4일 방영될 20회에서는 만취한 채 하룻밤을 함께 보낸 오진희와 오창민의 더욱 달달해진 로맨스가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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