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IBK기업은행, '힘내라! 대한민국' 마케팅 전개

▲'힘내라! 대한민국' 로고/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힘내라! 대한민국'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힘내라! 대한민국' 마케팅은 중소기업과 개인고객에게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서비스, 금융상품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실질적인 경제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을 창업과 성장, 성숙, 재도약 등 성장단계별로 나눠 창업단계 기업에게는 창업인큐베이팅과 세무 무료 강좌를, 성장 단계에서는 제품 홍보 및 경영 일류기업 육성 프로그램 및 특허기술 사업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성숙 단계에 진입한 기업에게는 해외진출 컨설팅 및 부동산 자문 등을 지원하며, 재도약 기업에게는 해외 기술기업 M&A 매칭 서비스와 가업승계 컨설팅을 실시한다.

개인고객에게도 생애단계별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들어 경제교육이 필요한 영유아·학생에게는 금융경제교실을 비롯해 병영체험과 역사바로알기 등을 지원한다. 대학생은 우수 중소기업 및 대기업을 탐방해 볼 수 있으며 부모를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나 중장년층에 필요한 은퇴설계 상담 및 국내외 여행 등의 힐링 프로그램 등도 지원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마케팅에는 '금융은 사회구성원의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권선주 은행장의 경영철학이 반영됐다"며 "개인과 기업, 국가가 상생하는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객 가치를 높여 평생고객화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