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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호신용 응급전화 '스마트 초록 버튼' 출시

SK텔레콤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블루투스 장치로 응급 전화를 걸 수 있는 '스마트 초록 버튼'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SK텔레콤을 통해 단독 출시되는 스마트 초록 버튼 서비스는 이통 3사 고객 모두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제공



응급전화를 걸 수 있는 스마트 기기 '스마트 초록 버튼'이 출시됐다.

SK텔레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블루투스 장치로 응급 전화 발신이 가능한 '스마트 초록 버튼' 서비스를 일반인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 초록 버튼은 위기 상황에서 스마트폰과 연동된 기기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미리 지정한 보호자의 휴대전화에 긴급 응급호출(위치정보문자 및 알림)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응급호출을 받은 보호자는 사용자의 현장 상황음을 실시간으로 청취, 통화 중 상태에서 '*' 또는 '#' 버튼을 눌러 112센터로 신고할 수 있다. 사용자와 보호자, 경찰 간의 3자 통화도 할 수 있다. 현장 상황음은 서버에 자동 기록된다.

이 서비스는 응급호출 수신 여부를 응급 호출자에게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갖췄다. 스마트 초록 버튼은 미아 방지 및 귀중품 분실 방지용으로도 쓸 수 있으며 이동통신 3사 이용자 모두 이용 가능하다.

전국 SK텔레콤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스마트 초록 버튼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3만5000원, 서비스 이용료는 월 1500원(부가세 별도)이다. 기기는 전용 앱을 내려받은 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되며 보호자는 보호자 전용 앱을 설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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