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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카누', 세계 최초 성과기준 광고제 '에피 어워드' 금상 수상

동서식품 김광수 전무(왼쪽)와 제일기획 문재한 상무(오른쪽)가 에피 어워드에서 금상 수상 후 덴츠 인도네시아 대표 Harris Thajebm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대표 이광복) 카누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캠페인이 지난 3일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 (APAC Effie Awards 2014, 이하 에피 어워드)에서 국내 식음료 브랜드 최초로 신규 제품 및 서비스(New Product or Service)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은 실질적 마케팅 성과에 초첨을 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성과(Marketing Effectiveness) 어워드로서 가장 탁월한 성과를 보인 마케팅 전략, 커뮤니케이션 , 캠페인 등을 선정한다.

전미 마케팅 협회(AMA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 의해 1968년 시작됐으며 글로벌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등을 발굴하여 마케팅과 학계의 동반 성장을 주도해왔다. 에피 어워드는 기존의 광고제들과는 달리 실제로 마케팅, 캠페인으로 인해 얼마나 실질적인 소비자 인지도 향상 및 성과에 기여했는지를 집중 평가한다.

카누는 2011년 출시 이후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The Smallest Cafe in the World)'라는 일관된 캠페인을 집행go 출시 3년 만에 6억 잔 판매를 돌파, 최단 기간 최다 음용 잔 수 기록을 세웠다. 또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생소한 개념을 소비자에게 인지시키기 위해 발매 초기부터 소비자 체험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집행해 아시아에서 주목할만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그 성과를 인정 받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에피 어워드 심사위원은 "카누의 마케팅은 무척 창의적이고 아름답게 디자인 되어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냈다"며,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 모두에서 다른 후보들을 압도하는 성과를 낸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이어 "마케팅 성과뿐 아니라 카누의 차별적이고 기품 있는 브랜드 디자인이 시장 내 다른 커피 제품들과 확연히 차별화됐다"고 평가했다.

동서식품 마케팅 김광수 전무는 에피 어워드 수상 직후 "마케팅 성과를 평가하는 '에피 어워드'에서도 카누 캠페인이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국제적으로 카누의 캠페인 및 광고 효율성을 인정 받게 된 것은 모두 카누를 사랑해주신 소비자 덕분이다" 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품질 개발에 더욱 힘써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동서식품 카누는 지난 해 상하이에서 열린 2013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벌(FAME)에서 국내 브랜드 캠페인 최초로 음료 부문과 베스트 인사이트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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