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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하이트진로음료 '석수', 탄생 33주년 네 번째 리뉴얼 제품 선보여

/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로 탄생 33주년을 맞은 '석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

'석수'는 대규모 투자를 통해 최신 생산 설비를 갖추어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젊고 신선한 디자인을 적용해 확 바뀐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하이트진로음료 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석수의' 품질 관리를 한 층 더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200억원 규모의 설비 투자로 충북 청원 공장의 '석수' 제품 생산 라인을 전면 교체 했다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용기 제작 후 제품 주입까지 하나의 기계로 연결되는 논스탑 시스템(Non-stop System)을 적용해 제품 생산 중 외부 오염원을 완벽하게 차단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또 병원 수술실과 반도체 공장 수준의 2중 클린룸(Clean Room), 자동 소독 시스템, 외부인증기관을 통한 식품위생 안전관리시스템을 통해 엄격한 품질 관리 제도를 도입했다.

리뉴얼 된 '석수'는 건강하고 깨끗한 물의 이미지를 담은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석수'의 용기 디자인은 제품의 수원지이자 세계 3대 광천수 지역인 충북 청원군 소백산맥을 모티브로 고급스럽게 재탄생했다.

또 한 손에 들고 다니기에 편하도록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다. 라벨 또한 신선한 물 속의 천연 미네랄을 형상화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바탕으로 보다 젊고 생동감 있게 변경됐다.

또 하이트진로음료는 새롭게 바뀌는 '석수'의 용기를 경량화하고 기존 병마개 보다 낮은 숏캡을 적용해 탄소배출량 감소에도 앞장선다.

이와 함께 지난해11월 환경부와 주요 생수 제조사 6개사가 체결한 '생수병 경량화 실천협약'에 따라 리뉴얼 '석수'의 용기 무게를 기존 제품에서 30% 가량 줄였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리뉴얼 '석수'의 올해 매출 목표를 1000억원으로 잡고 공격적인 영업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현재 한국샘물협회의 병마개 구매량을 기준으로 지난 2013년 먹는샘물 시장 점유율 13.5%를 차지하며 삼다수(17.5%)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봉수 대표는 "연 6000억원 대로 성장한 치열한 국내 먹는샘물 시장 상황 속에서 '석수'는 정통성 있는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계획하게 됐다"며 "올해 새롭게 탄생한 '석수'와 함께 본격적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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