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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평가원, "초등학교 저학년 수업시수 조정 필요"

초등학교 저학년의 수업시수에 대한 조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7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국가 교육과정 총론 개선을 위한 기초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초등학교 1∼2학년의 일일 수업시수는 평균 2.93시간으로, 미국(4.9시간), 영국(4.67시간), 프랑스(5.5시간)보다 적다.

우리나라와 교육과정이 비슷한 일본 역시 1학년이 3.75시간, 2학년이 3.9시간으로 우리나라보다 수업시수가 많다.

특히 최근 유치원의 누리과정이 5시간으로 확정되면서 유치원의 수업시수도 초등학교 저학년보다 많아졌다.

평가원은 초등학교 수업시수를 늘리는 방안으로 ▲기존 교과들의 시수 증대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 증대 ▲초등학교 영어 교과의 1∼2학년 신설 등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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