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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미디어허브 "30대가 모바일TV로 드라마 가장 많이 시청"

/ KT미디어허브 제공



30대가 모바일TV의 유료 방송 및 영상 콘텐츠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연령대로 집계됐다.

KT미디어허브는 최근 2주 간 전국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영상 서비스 소비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모바일TV 시청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의 비중은 '30대'가 33.3%로 가장 많았고 이어 20대 32.5%, 40대 30.1%,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10명 중 4명이 스마트폰으로 영상 시청을 했고, 이들 중 46.8%에 해당하는 절반 가량이 유료 영상 서비스를 결제한 것으로 드러났다.

주로 즐기는 유료 콘텐츠 장르는 '한국 드라마'가 21%를 차지해 가장 비중이 높았고 영화 20.7%, 예능·버라이어티 19.4%가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한편 KT미디어허브는 이번 조사를 시작으로 매년 스마트 기기를 통한 영상 시청 행태와 유·무료 영상 서비스 활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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