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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식문화 관심에 '식기류 매출' 껑충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전개한 '메종드신세계' 모습./신세계백화점 제공



가정식 요리와 안심먹거리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식을 담는 식기류에 대한 관심도 함께 늘고 있다. 봄을 맞아 이사와 혼수로 식기를 장만하는 고객들을 위해 유통 업계도 기획전 등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도자기들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생활용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식기류는 생활 장르 중에서도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 백화점의 생활용품 전체 신장율은 전년 대비 2012년 3.8%, 2013년 5.4%, 올해는 1월부터 3월까지 5.3% 정도였다. 하지만 식기류는 2012년 5.7%였던 것이 지난해에는 12.2%, 올해 1월부터 3월까지는 10.5%로 급성장했다.

백화점 측은 식기류가 이제는 단순히 음식을 담는 기능적인 역할을 넘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자리를 잡아 매출이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이다고 분석했다.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데 거창한 인테리어 공사나 가구와 가전제품을 바꾸는 등 비용 부담이 큰 변화 대신, 저렴한 가격의 작은 그릇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고객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유명 식기 브랜드들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신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핀란드 식기 브랜드 이딸라의 경우 패션 의류 못지 않은 색감과 디자인을 비롯해 계절의 특성을 담은 생생한 색감과 독특한 프린팅의 식기를 내놨다.

또 영국의 대표 식기 브랜드 포트메리온은 한국의 섬세함에 유럽의 감성을 더한 한식기 세트를 선보여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본점(4/11~17), 강남점(4/14~20) 등 주요 점포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생활용품 대전 '메종 드 신세계'를 펼친다.

백화점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포트메리온·이딸라·덴비·레녹스·로얄스태포드·코렐 등 수입식기부터 이도·광주요 등 국내 작가 도자기까지 총 30여개 이상의 유명 식기 브랜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오는 25일부터 진행되는 2014년 이천 도자기 페스티벌을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이천·여주를 대표하는 작가를 초청해 국내 전통 도자기도 전시·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임훈 상무는 "식기류는 이제 기능적인 차원을 넘어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자리잡았다"며 "국내외 유명 도자기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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