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여행/레져

워런치족, "워킹화 매출 이끈다"

직장인들이 점심 시간을 이용해 남산로 산책길을 걷고 있다./휠라코리아 제공



최근 점심 시간을 이용해 걷기 운동을 즐기는 이른바 '워런치 족'이 급격히 늘고 있다. 워런치 족은 워킹(walking)과 점심(lunch)의 합성어로 점심 시간 짬을 내 걷기 운동을 즐기는 직장인을 말한다.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전자 수원 사업장에서는 사원들을 대상으로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 시간 등을 이용해 걷기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가벼운 운동과 예쁜 워킹화에 대한 욕구는 운도녀(운동화를 신은 도시 여자)·레킹족(레깅스에 워킹화를 즐겨신는 사람들)을 만든 데 이어 워런치족이라는 신조어를 만드는 등 근래 '워킹'은 핫한 단어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걷기를 즐기는 직장인들이 많아짐에 따라 워킹화도 날개돋친 듯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워킹화 에스웨이브(S-Wave)2를 필두로 3월 한달 간 워킹화 매출이 전월과 비교해 약 300% 가량 올랐고 이달 1일부터 7일까지의 매출도 전달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아웃도어 워킹화도 순풍을 맞고 있다. 지난 3월 말에 출시한 아이더 워킹화 라이트 워크라인의 스내퍼는 이달 10일 기준 전체 물량의 25%가 이미 팔려 나갔다. 레드페이스의 신제품 콘트라 로드 워킹화의 경우도 지난 달 말 기준 일 평균 2000족이 판매되며 2만족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했다.

G마켓은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19일까지 워킹화 판매량이 전달 대비 150%가량 늘었고, 옥션은 워킹화를 포함한 운동화 판매량이155% 신장했다고 밝혔다.

워킹화를 다루는 스포츠 및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해마다 20~30% 성장하는 워킹화 시장이 올해는 약 1조5000억원 대로 커져 워킹화 전성기를 맞이할 것으로 내다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