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칭타오맥주, 아시아축구연맹(AFC) 공식 후원…스포츠 마케팅 강화



중국 대표 맥주인 칭타오(Tsingtao)가 아시아축구연맹(AFC) 공식 후원 맥주로서 축구팬 공략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을 시작한다.

칭타오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개 시즌 동안 아시아축구연맹을 후원하기로 하고, AFC 챔피언스 리그 경기 시 공식 채널을 통한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 활동, 경기 중 전광판과 현수막 광고 등을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맥주로서 브랜드를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국내에서 열리는 조별리그 및 토너먼트 경기 시 응원 도구가 담긴 '칭타오 응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칭타오 관계자는 "아시아 축구 연맹 후원을 통해 칭타오도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게 됐다"며 "월드컵을 앞두고 있는 만큼 한국 대표선수들뿐 아니라, 아시아 국가들의 선전을 응원하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