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모의고사 등급컷이 공개되자 수험생들이 '멘붕'에 빠졌다.
10일 경기도교육청 주관으로 시행된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이하 4월 모의고사)에 대해 입시 전문가들은 이과생들의 조합인 국어A·수학B는 다소 까다롭게 출제됐다고 분석했다.
반면 문과생들의 조합인 국어B·수학A는 평이하게 출제된 것으로 평가했다.
시험 종료후 관련 교육업체들은 일제히 등급컷을 공개했다.
한 교육업체가 제공하는 4월 모의고사 분석자료를 보면 각 영역의 1등급 등급컷은 국어 A형 95점, 국어 B형 94점, 수학 A형 84점, 수학 B형 86점, 영어 93점 등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업체는 1등급 등급컷을 국어 A형 92점, 국어 B형 94점, 수학 A형 83점, 수학 B형 84점, 영어 93점으로 예상했다.
이번 모의고사 등급컷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교육전문기업 이투스는 실시간 등급컷을 포함한 풀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이투스는 빠르고 정확한 채점 및 점수 입력을 시작으로 실시간 등급컷, 채점결과분석, 해설강의, 지원가능대학 등의 서비스를 차례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투스는 채점서비스를 이용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한다.
13일까지 이투스 이벤트 페이지에 팀을 개설하고 팀원 전원(3명)이 채점 서비스를 이용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팀에 해외여행 상품권을, 2팀에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3팀에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고3 의견나눔 게시판에 4월 모의고사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을 작성하면 입시전문가가 답변하고 추첨을 통해 간식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투스 홈페이지(www.etoo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늘교육중앙학원도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하늘교육중앙학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과목별 등급컷 서비스(예상등급, 표준점수, 백분위 추정치)와 함께 채점서비스를 제공하고 출제경향 분석 및 2015학년도 수능 학습전략, 과목별 해설강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