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매장 운영 솔루션 '마이샵'의 주요 기능을 먼저 접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 '마이샵'의 주요 기능을 사전 체험할 수 있는 '마이샵 라이트' 버전을 T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샵은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 매장 운영에 필수적인 판매, 고객 관리, 마케팅, 경영 등 서비스들을 패키지 형식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매장운영 서비스다.
이번에 공개된 마이샵 라이트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마이샵의 고객·매출관리 기능 등을 사용 점주들이 사전에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마이샵 라이트는 최초 가입 시, 복잡한 등록 과정을 거쳤던 기존 포스(POS) 기기와 달리 사용자 ID와 상호명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등록할 수 있다.
또 카페·음식점·호프 등 매장의 테마에 따라 메뉴명과 테이블 번호, 고객 관리용 샘플 데이터가 자동으로 제공돼 이용 점주가 별도 안내 없이도 직관적 사용이 가능하다. '마감·정산 메뉴'를 통해서 당일의 매출을 자동으로 정산할 수도 있다. 기존 마이샵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쿠폰, 스탬프 등 고객 관리를 위한 기능도 똑같이 체험할 수 있다.
마이샵 라이트 버전은 안드로이드 OS 4.1 이상 기반의 태블릿PC나 스마트폰 사용 고객 누구나 SK텔레콤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마이샵 라이트 버전 체험 이후 카드 결제와 현금 영수증 발행 기능 추가를 원하는 점주는 상담을 통해 '마이샵 정식 버전'으로 전환하면 된다.
원성식 SK텔레콤 솔루션상품기획본부장은 "이번 마이샵 라이트 출시가 창업인들과 중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또 함께 공개한 마이샵 오픈 API를 통해 소상공인 서비스 공급자 생태계 육성에도 계속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