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이 다가오면서, 국내에서도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을 쏟아내고 있다.
먼저 코카콜라나 맥도날드 등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는 월드컵 때마다 후원사만이 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특별한 프로모션을 펼쳐오고 있다.
코카콜라사는 브라질 월드컵 축제의 현장에 직접 참석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할 원정 응원단 100명,등의 경품을 내 건 '코카콜라와 함께 브라질 월드컵 가자' 소비자 프로모션을 5월 16일까지 벌인다. 총 3박7일의 일정으로 6월 20일 브라질로 떠나며 한국 국가대표팀의 예선 2차전인 알제리전을 현지에서 직접 관람하고 응원전을 펼친 후 26일 귀국한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코카-콜라 월드컵 프로모션 패키지'의 캔따개 뒷면이나 PET 제품의 라벨 뒷면에 있는 코드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즉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오는 19일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참가 축구팀 어린이 중 추첨을 통해 한국대표로 이번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손을 잡고 경기장에 입장하는 '플레이어 에스코트'을 하게된다.
공식 후원사는 아니지만, 국내 축구팬을 위한 기업들의 행사도 활발하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오는 18일까지 국내 축구팬들을 위해 2013/201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관람과 브라질월드컵 관람을 경품으로 내건 '나만의 방법으로 공짜 브라질 월드컵 GO!' 이벤트를 벌인다.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월드컵을 공짜로 즐길 수 있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SC은행 SNS에 기재하면 된다.
롯데제과는 월드콘 신제품 출시와 함께 5월 20일까지 인기그룹 엑소(EXO)를 모델로 '월드콘 먹고 브라질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콘 뚜껑 안쪽에 '당첨'이라고 나오면 경품을 전달하는 행사로, 1등(10명)에게는 월드컵 기간에 브라질 월드컵을 관전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브라질 여행권을 증정하는 등 총 2억원에 달하는 상품을 준다.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모터쇼 기간 중 고객 초청 행사의 경품으로 브라질 월드컵 원정응원 패키지를 준비했다. 쏘나타 모터쇼 현장 방문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등 신형 쏘나타(1명)를 비롯해, 2등 브라질 월드컵 원정응원 패키지(2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