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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나는 사각팬티, 연인에겐 티팬티"

/G마켓 제공



이성 상대에게 속옷을 선물 할 때는 야할수록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이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최근 한달간 남녀 속옷 구매량을 분석한 결과 T팬티, 섹시란제리 등의 '야한' 속옷의 경우 이성 구매 비중이 일반 품목에 비해 높았다.

최근 한달 간 G마켓에서 브래지어를 구매한 고객 중 남성 비율은 12%로 나타났다. 흥미로운 것은 야한 속옷일수록 남성 구매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성 섹시란제리의 남성 구매 비중은 25%로 브래지어 품목 중 남성 비중이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남성 구매 비중이 높은 품목은 탑 원피스 등을 입을 때 필요한 누디·노라인 브래지어(15%)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여성 팬티를 구매한 남성 비중은 품목별로 위생·기능성(18%), 삼각·기본(15%), 노라인·헴팬티(14%) 등 10% 대로 조사됐다. 그러나 여성 T·섹시팬티를 구매한 남성 비중은 34%로 다른 품목 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브래지어·팬티로 구성된 세트제품도 마찬가지다. 전체적으로 남성 구매 비중이 12%를 차지했다. 섹시란제리 세트의 남성 구매 비중은 18%로 세부 품목 중 가장 높았다.

대표적인 여성용 내의인 슬립과 캐미솔도 비슷한 결과를 보였다. G마켓은 슬립·캐미솔을 일반제품과 섹시제품으로 나눠 판매하고 있는데 섹시제품의 남성 구매 비중이 23%로, 일반제품(18%)에 비해 5%포인트 더 높았다.

남성용 섹시속옷을 구매하는 여성도 증가해 한달 간 남성 T·섹시팬티의 여성 구매량은 전년 대비 60%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남성 사각팬티의 여성 구매량은 11%만 증가했다.

한편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이 얇아지면서 속옷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최근 한달 간 G마켓에서는 브래지어 판매량이 전월 대비 16%, 보정·다이어트 속옷은 15% 증가세를 보였다. 속옷이 살짝 비치는 시스루룩이 유행하면서 컬러 속옷이나 화려한 패턴의 제품도 G마켓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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