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다음 지도 내가 만든다...달라진 정보 사용자가 입력



포털 다음은 지도에서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을 연다. 1차는 다음달 31일까지며 연말까지 월 단위로 회차를 나누어 지속할 예정이다.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은 이용자와 함께 지도를 만드는 콘셉트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길이나 건물, 신장개업 및 폐점한 가게, 변경된 버스 노선, 단골집 전화번호 등 시시각각 변하는 가장 최신의 장소 정보를 다음 지도에 반영하는 것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PC나 모바일에서 다음 지도 이용 중 잘못 표기됐거나 추가 필요한 장소 정보를 발견할 경우 신규 정보와 함께 제보하면 된다.

PC에서는 지도 화면 하단의 '지도 수정' 메뉴나 장소 정보 말풍선 상의 '틀린정보 신고' 메뉴, 마우스 우클릭 후 '여기 정보 수정' 메뉴를, 모바일에서는 장소 상세정보 페이지 상의 '잘못된 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내용을 입력할 수 있다.

다음은 접수된 정보들의 정확성을 확인한 후 다음 지도에 신속히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다음은 1차 캠페인 기간인 다음달 31일까지의 기간 참여한 인원 중 5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 2매씩을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