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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창업/취업

이통3사, 장애인 고객위한 행보 '눈길'

장애인연합회 이룸센터에서 LG유플러스 임직원 봉사자가 시각장애인에게 070플레이어로 오디오북 청취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070플레이어 1000대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장애가정에 기부한다. /LG유플러스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이동통신3사가 장애인 편의를 위한 다양한 행보가 눈에 띈다.

LG유플러스는 3억1000만원 상당의 070플레이어 1000대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장애가정에 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 인터넷 전화기 070플레이어는 음악 채널 엠넷을 통한 음악듣기, U+HDTV의 TV 다시보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앱 사용 등 다양한 콘텐츠 이용을 돕는다. 개통을 하지 않아도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일반 스마트 기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070플레이어에 내장된 20여 권의 시집·소설·검정고시 준비용 논술도서 등도 이용 가능하다.

고연순 CSR팀 팀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고가의 스마트 기기 이용이 부담되는 시각 장애 가정의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KT는 장애인 편의를 돕는 고객 상담 센터를 운영 중이다.

SK텔레콤은 장애인과 고령층을 배려한 '모바일T월드 4.0'을 서비스하고 있다. 앱 접근성 기준에 맞춰 설계된 모바일T월드 4.0은 모든 기능 및 처리 과정에 대한 음성 안내, 글씨 크기 조정, 애니메이션 최소화 등 시각·지체장애인 및 고령층을 위한 15개 항목을 개선했다.

KT의 '올레 문자 고객센터'는 최근 이용 건수 100만건을 넘어섰다.

올레 문자 고객센터는 KT 휴대폰에서 문자의 수신처를 114로 입력한 후 이용하고자 하는 검색어를 문자로 적어 보내면 사용이 가능하다. 올레 문자 고객센터는 음성 고객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청각 장애인에게 호평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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