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형 체험전시회인 '과학아 놀자~'사이언스 키즈랜드' 가 5월 1일부터 6월 22일까지 영화의전당 비프힐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영화의전당과 엠커뮤니케이션즈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과학이 만들어 내는 예술적 현상들을 놀이를 통해 체험하고 배우는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형 체험전시회다.이번 체험전은 △과학놀이체험존 △알록달록체험존 △블록놀이체험존 △플레이존 등 4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다.
먼저 '과학놀이체험존'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가운데 구멍이 뚫린 둥그런 판을 눌러 구멍 사이로 도넛 모양 연기를 만들어 보며 화산폭발로 생기는 구름도넛 현상을 배우는 '안개 도넛' △실제와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과의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천사의 기둥' △수천 개의 플라스틱 핀을 눌러 그것에 배어나는 물체의 3차원 자국을 만들어내는 '핀스크린' 등 다양한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다.
'알록달록체험존'은 일상생활에서 항상 접하는 빛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효과를 놀이와 체험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곳이다. △모두가 하얀색인 방 안에서 빛을 비추면서 방의 색이 변화하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올록볼록 하양나라' △나오는 빛을 막아 빛이 반사되는 것을 관찰하고 여러 가지 반사물건들과 닿으면서 생기는 빛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삐용삐용 반사나라' △동그라미에 색연필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회전을 통해 색의 혼합을 관찰하는 '뱅글뱅글 혼합나라'로 구성돼 있다.
다음 '블록놀이체험존'에서는 어린이들의 두뇌감성 개발에 도움을 주는 레고, 옥스퍼드 등 여러 가지 블록놀이 교구를 활용해 하늘을 나는 자동차, 우주를 탐험하는 우주선 등 자신이 상상하는 세계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존'에는 놀이를 통한 신체발달을 위해 곡물풀장과 볼풀장을 마련돼 있다.
이곳에서는 두뇌 활동을 자극해 촉감을 성장시키고 친구들과의 놀이를 통해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체험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관람료는 1만 원. 체험전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051-784-1500)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