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일(현지시각) 중국 베이징 新국제전람중심에서 열린 2014 베이징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차종 ix25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현대차는 이 자리에서 신형 제네시스를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담당 최성기 사장은 "현대차는 중국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 받는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 한다"며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신형 제네시스와 중국 전략형 소형 SUV ix25 등을 통해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서 새로운 10년의 미래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한 중국 전략형 소형 SUV ix25 콘셉트 모델은 지난해 말 출시된 중국 전략형 중형세단 미스트라(중국명 밍투, Mistra)에 이은 두 번째 중국 전략차종으로 ▲전장 4270mm ▲전폭 1780mm ▲전고 1630mm ▲휠베이스 2590mm의 제원을 갖췄으며, 누우 2.0 엔진이 장착된다.
차명인 ix25는 I는 inspiring(영감을 주는), intelligence(총명), innovation(혁신)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자아(I, myself)라는 뜻도 내포해 젊은 세대만의 자신감과 개성을 상징한다. X는 현대차만의 새로운 SUV 디자인 트렌드를, 25는 차급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ix25의 목표고객을 스타일을 중시하며 합리적이고 신뢰감을 주는 2535 세대로 정하고, 홍보대사로 최근 드라마를 통해 최고의 스타로 떠오른 배우 김수현 씨를 선정하는 등 론칭 전 신차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 ix25를 중국 시장에 출시해 ix25-ix35(국내명 투싼ix)-싼타페-그랜드 싼타페로 이어지는 SUV 라인업을 완성해 급성장하는 중국 SUV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2014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 신형 제네시스를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특히, 신형 제네시스는 하반기 중국 시장에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명차라는 의미를 담은 지에은스(捷恩斯)라는 중국명으로 출시되며, 에쿠스와 함께 중국 고급차 시장에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에서 판매되는 신형 제네시스에는 3.0 GDI, 3,3 GDI 엔진이 장착되며 현대차 최초의 전자식 AWD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을 비롯해, 자동긴급 제동시스템(AEB),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어라운드 뷰 모니터, 전동식 트렁크, 후석 듀얼 모니터,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등 다양한 신 사양을 갖추고 중국 현지에서 세계 명차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