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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마켓, 유통업계 최초 보급형 UHD TV 선보여

/G마켓 제공



G마켓이 유통업계 최초로 보급형 UHD TV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G마켓은 22일 자정부터 열리는 슈퍼딜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최초의 UHD TV '스마트라 UHD-500A'(50인치)를 99만원에 100대 한정 판매한다.

UHD(울트라HD) TV는 기존 HD 화질의 4배에 달하는 초 고화질로 차세대 TV로 주목 받고 있다. 대기업 브랜드의 경우 대부분 300만~400만원을 호가한다. 하지만 이 TV는 3분의1 가격 수준이다. 한정 판매 이후에도 100만원 대 초반 가격으로 상시 판매할 예정이다.

'스마트라 UHD-500A'는 스마트홈일렉트로닉스에서 중소기업으로는 국내 최초로 출시한 UHD TV다. 대기업 정품 패널을 장착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광시야각으로 사방에서 번짐 현상을 최소화 했다. 초고속 5ms 응답속도로 화면 잔상 걱정도 없다. 디지털 스테레오 서라운드 스피커가 탑재돼 집에서도 영화관 같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USB 동영상 재생, HD 영상을 UHD 해상도로 바꿔주는 자동 업스케일링 기능 등을 제공한다.

전력 소모가 적은 LED TV로, LCD 대비 30~4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화면의 집중도를 높여주는 제로 베젤 및 슬림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로도 제격이다. 주문 시 추가 옵션으로 벽걸이 설치를 선택하면 전문 기사가 방문해 설치해 준다. A/S도 믿을 수 있다. 제조·판매·상담·사후관리 등을 모두 제조사에서 일원화해 처리해 준다. 전국 100여개에 달하는 A/S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면,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는 출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G마켓 디지털실 김석훈 상무는 "기존 HD보다 4배 이상의 선명한 영상과 생생한 음질을 제공하는 UHD 방송이 상용화되면서 앞으로 UHD TV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확실한 A/S를 보장하는 제품을 100만원 이하 가격에 선보이는 만큼 월드컵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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