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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삼성SDS 과천센터 화재…"피해사항 정리 후 보상책 마련"



삼성SDS 정보통신기술(ICT) 과천센터에 발생한 화재로 삼성카드 결제, 삼성그룹 관계사 홈페이지, 일부 인터넷전화 서비스 등이 제한되고 있다.

21일 삼성SDS에 따르면 전날 오후 12시20분께 무정전 전원장치(UPS) 증설을 위해 3층 외벽에 설치된 비상발전기를 가동하는 도중 발전기에서 배기가스를 빼내는 연통의 과열 등으로 인해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불은 삼성SDS ICT 과천센터 외벽을 타고 10층짜리 건물 옥상까지 번져 1591㎡와 10층 사무실 일부 등 총 2700㎡를 태운 뒤 이날 오후 7시24분께 진화됐다.

삼성SDS측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ICT 과천센터 서버 가동을 중단하고 ICT 수원센터로 정보를 이관하는 작업에 들어갔다. 이로 인해 ▲일부 삼성그룹 관계사 홈페이지 ▲인터넷을 통한 삼성카드 결제 및 앱을 이용한 서비스 ▲일부 인터넷전화 서비스 ▲일부 호스팅 서비스 등 고객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줬다.

특히 삼성카드 결제, 인터넷 조회 등이 이뤄지지 않자 삼성카드측은 곧바로 홈페이지에 "현재 서비스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 제한에 따른 고객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구체적인 보상안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기준이 정리되어 있지 않으나 복구 시점에 따라 소비자 피해사항을 정리하고 보상 등 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SDS 관계자 역시 "삼성SDS ICT 과천센터 고층까지 화재가 번져 건물 내 열이 가라앉지 않아 아직 각종 서비스를 복구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고 있다"면서 "데이터유실 등 문제는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역시 전산센터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한 복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IT 전문 검사역 4명을 현장에 파견하는 등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금융위와 금감원 측은 이후 화재현장 상황과 금융회사의 서비스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면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영기자 ljy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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