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평소 전하지 못했던 사랑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좋은 때로 소중한 가족에게 정성 어린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고 싶지만 어떤 선물을 선택할지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다. 화장품업계에서는 가격·연령·피부 타입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구성의 다양한 기획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어버이날을 맞이한 부모님을 위해서는 노화 방지를 돕는 안티에이징 선물 세트나 한방 화장품이 선호도 높은 선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영양이 부족한 어머니들의 피부는 금세 푸석해지고 지치기 쉽기 때문에 진한 영양으로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홍삼화장품 동인비는 동인비진 크림 60㎖ 정품과 동인비진 수와 유액 각 50㎖ 견본품으로 구성돼 주름 개선 기능성의 '동인비진 크림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고농축 홍삼 활성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지친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주며 홍삼 사포닌이 힘없는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생명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 SK-ll의 '스템파워 크림 세트'도 눈길을 끈다. 스템파워 크림 50g 정품,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 30㎖ 등으로 구성됐다. 카네이션 모티브가 새겨진 특별한 기프트 박스가 다음달 18일까지 한정수량으로 마련돼 선물용으로 좋다.
더샘 보떼드 로열 스네일 & 레드 진생 인텐스 크림/더샘 제공
◆합리적 가격대 선물세트도 눈길
마음으로는 더 비싸고 좋은 선물을 해드리고 싶지만, 고마운 분들을 여러 명 챙기다 보면 어느새 비용은 생각지 못하게 커질 수 있다. 이럴 때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하는 방법 중 하나다. 더샘의 '보떼드 로열 스네일 & 레드 진생 인텐스 크림'은 발효바다달팽이와 인삼캘러스추출물, 홍삼 등의 성분을 담은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크림이다.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 피부 수분 보유력을 증가시켜줄 뿐 아니라 발효 과정을 거쳐 피부에 더 잘 흡수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니스프리의 '퍼펙트9 리페어 크림'은 주름 개선과 미백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탄력·피부건조·주름·피부 당김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줘 어머니에게 선물하기 좋다.
홍지연 동인비 마케팅팀 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하여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풍성한 상품으로 기획된 가정의 달 기획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선물용으로 출시된 기획세트를 활용하면 선물의 품격은 높이면서도 비용 부담은 줄일 수 있어 실속 있는 선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