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가 다가오면서 효율적으로 짐을 꾸리기 위한 노하우가 중요시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여행지에서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각종 뷰티 제품들을 꼼꼼하게 챙기는 데 관심이 높다.
◆평소 사용하는 제품 작은 사이즈로 챙겨야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 대부분 사이즈가 커 파우치 부피를 많이 차지하므로 미니 사이즈의 제품이나 샘플 위주로 챙겨야 한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 샘플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평소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공병에 덜어 가져가는 것이 좋다. 단 공병을 사용할 경우 이물질이 있을 수 있어 알코올로 깨끗하게 소독한 후 화장품을 담는 것이 좋다.
폴라초이스의 '퍼스트 클래스 리필러블 트래블 키트'는 여행 시 피부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휴대할 수 있도록 고안된 키트다. 기내 반입이 가능한 규격으로 케이스부터 용기·스패츌러·깔때기 등이 포함돼 평소 사용하는 제품을 간편하게 담아갈 수 있다.
야외 활동이 대부분인 여행지에서 꼼꼼하게 발라야 하는 자외선 차단제는 일반 보습제에 비해 강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제대로 닦아내지 않으면 피부 표면에 그대로 남아 여드름, 색소 침착 등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제품으로 여러 번 세안하기보다는 세정과 동시에 스킨케어 효과까지 주는 선 클렌징 전용 아이템을 챙기면 편리하다.
아토팜의 '선 클린 티슈'는 자외선 차단제를 닦기 위한 선 클렌징 전용 티슈다. 세정성분 대신 글리세린이 함유돼 세정과 동시에 보습이 가능하며 티슈 제품이기 때문에 별도의 세안이 필요 없어 여행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용도의 멀티 제품 유용
여행지에서도 메이크업을 빼놓을 수 없다면 멀티 제품이나 올인원 제품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브러시와 거울이 함께 있는 치크 겸용 립 제품을 이용하면 파우치 부피를 줄일 수 있고 크레용 타입의 아이섀도는 아이섀도 브러시를 줄여주는 데다가 아이라이너로도 활용 가능하다. 특히 여러 가지 제품 및 컬러가 하나로 구성된 팔레트 형식의 제품은 파우치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행 중 메이크업을 원스톱으로 쉽고 빠르게 도와준다.
애경의 색조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의 '시크릿 걸'은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된 팔레트 북이다. 비비 파운데이션과 펜슬라이너, 아이컬러 4색, 립글로즈 2색 등 베이스부터 립, 아이 색조 제품까지 함께 담겨 있어 손쉽고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여행 중에는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거나 예민해지기 쉽다. 갑작스럽게 일어난 각질이나 자외선으로 인해 푸석해진 머리카락, 벌레에 물리는 등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휴대가 용이하고 진정 효과, 보습 효과가 우수한 멀티 밤 제품을 챙겨 피부트러블에 대한 응급 상황에 대처하는 것이 좋다.
'아토팜 MLE 멀티 밤'은 부스스한 머리카락 끝, 손·발톱 큐티클, 발뒤꿈치 등 전신 모두 사용 가능한 멀티 밤으로 휴대가 간편해 여행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국제 특허 피부장벽기술 'MLE'가 적용됐으며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돼 건조함과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