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모바일게임 새 한류 콘텐츠 엔진...'낚시의 신' 중국 250만 다운



토종 모바일게임이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 부상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이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적 25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낚시의 신'은 3월 27일 출시 한 이후 큰 인기를 모으며 중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앱 순위에서 아이패드 1위, 아이폰 2위까지 올랐고 매출 기준으로도 전체 앱 기준으로 아이패드 9위, 아이폰 12위까지 접수했다.

또 하루 게임 접속자 수(DAU)가 50만 명을 넘어서고 현재 앱스토어 매출 순위도 20위 권내에 들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250만 다운로드는 중국 내 애플 앱스토어 유저들만을 대상으로 얻은 성과로 이후 중국 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의 높은 성과는 주변 국가로 확대되는 모습이다.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화권 국가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국가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다. 특히 홍콩에서는 하루 게임 접속자 수(DAU)가 15만 명을 넘어서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1위, 매출순위 2위와 3위에 각각 오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