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채널 JEI 재능TV가 5월 1일부터 새롭게 채널 개편을 시행한다. 영·유아를 위한 블록 '재능주니어'를 론칭, 영·유아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HD 송출을 시작해 보다 깨끗하고 생생하게 재능TV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선 오전 8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오후 3시30분부터 5시까지 영·유아를 위한 블록 '재능주니어'가 새롭게 찾아간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미국 공영방송 어린이 채널 PBS Kids에서 방영된 최신 유아교육 애니메이션 '다니엘 타이거'와 BBC 어린이 채널 Cbeebies에서 방영된 '쿵쿵짝짝라라'가 신규 방영된다.
4살 꼬마 호랑이 다니엘의 일상을 시청자와 대화하는 양방향 형식으로 풀어낸 '다니엘 타이거'는 미국 PBS Kids에서 40년 이상 방영되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유아 프로그램 '미스터 로저스 네이버후드'의 애니메이션 버전이다. 가족과 친구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통해 사물, 관계에 대한 인지와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정글마을에 사는 라라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 '쿵쿵짝짝라라'는 정글에서 펼쳐지는 모험 속에서 언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상황을 설명하고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면서 소통해 익숙해 질 수 있게 한다. 케이블에서는 재능TV에서 최초 방영된다.
5월 1일 개편에 이어 5월 26일에는 더 다양한 신규 영·유아 콘텐츠가 추가된다. 실제 타요 버스의 운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꼬마버스 타요' 최신 시리즈가 재능TV에서 최초 방영된다. 또한 숲 속 마을에서 벌어지는 마법 이야기 '트리푸톰', 종이나라 여행을 그린 '잭과 팡'이 케이블 최초로 재능TV에서 방영 될 예정이다. 인기 애니메이션 '호빵맨'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영·유아를 위한 영어교육프로그램 'TOKIS'도 방영된다. 'TOKIS'는 JEI English TV에서 자체 제작한 어린이 영어 유치원 프로그램으로, 영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스토리, 노래, 액티비티로 체계적인 영어 습득을 돕는다. 이번 개편과 함께 재능TV는 전면 HD로 채널 송출을 전환해 더 선명하고 생생하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하고 채널 로고와 네트워크 디자인도 전면 교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