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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분기 영업익 5040억…TV 수익성 개선에 실적도 '쑥↑'(상보)

LG전자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04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4.2% 증가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TV사업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고 휴대전화 부문의 영업적자가 전분기 대비 감소한 영향이 반영됐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조2747억원, 당기순이익은 9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319.2% 증가했다.

매출액은 TV와 휴대전화 시장의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전분기 대비해선 4%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부문별 실적의 경우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부문은 TV시장의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매출액이 4조9473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5%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초고화질(UHD) TV, 올레드TV 등 대형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와 원가개선 등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20배 이상 증가한 2403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MC)사업부문은 1분기 123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전 분기 판매량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판매량 대비 19% 증가한 수치다.

특히 'G2','G프로2','넥서스5' 판매 호조로 1분기 LTE폰 판매량은 2011년 5월 첫 LTE폰 출시 이후 분기 기준 사상 최대인 500만대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MC사업본부 매출액은 3조407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5%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비수기 진입,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판가하락 등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 및 원가 경쟁력 확보로 전 분기 대비 적자폭을 크게 축소하며 수익구조를 개선했다.

반면 영업적자는 88억원을 기록했다.

홈어플라이언스(HA)사업부문은 국내시장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나 북미시장 경쟁 심화 및 주요 성장시장에서의 환율 영향 등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전분기 대비 4% 하락한 2조7179억원을 나타냈다.

반면 프리미엄제품 판매 호조와 원가구조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 전분기 대비 31% 증가한 1092억이었다.

에어컨&에너지솔루션(AE)사업부문은 북미·유럽·중남미 시장의 매출 성장 및 국내시장에서 휘센 제습기를 비롯한 에어솔루션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70% 증가한 1조2201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원가개선 및 효율적인 자원 투입으로 89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2분기 LCD TV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HE사업부문은 신모델 마케팅 및 전략 유통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UHD TV, 올레드 TV 등 시장선도 제품의 글로벌 판매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시장은 지속 성장하는 가운데 가격 및 시장점유율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MC사업본부는 2분기에 전략 스마트폰 'G3' 출시 및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로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하고 수익성을 지속 개선한다.

HA사업부문은 프리미엄제품 매출 비중을 확대하고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을 지속 강화할 방침이며, AE사업본부는 상업용 에어컨 및 휘센 에어컨, 휘센 제습기 등의 판매를 확대해 매출 및 수익성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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