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2030세대, 연휴 앞두고 '패션 아이템 구매 다르네'

/아이스타일24 제공



5월 1일 근로자의 날부터 6일 석가탄신일까지 최장 6일의 황금연휴가 다가왔다. 연휴를 기회삼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20대와 30대의 패션 아이템 구매 패턴을 보면 연휴를 어떻게 보낼지 짐작할 수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는 4월 한 달간 연령대별 여행 패션 아이템 10종의 구매내역을 분석한 결과 20대는 비치웨어와 선글라스를, 30대는 커플룩과 캠핑용품을 가장 많이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대가 선호한 비치웨어와 선글라스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39%증가했다. 특히 비키니 수영복의 경우 본격적인 여름시즌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폭발적으로 구매량이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14배나 증가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이스타일24 제공



30대는 서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많이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회사는 커플룩 제품과 패밀리룩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많은 판매를 기록했고 캠핑용품 판매량도 37%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김재원 아이스타일24 캐주얼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이번 황금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이나 캠핑 등 외부 활동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급증했다"며 "구매 물량이 몰리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관련 제품을 구매한다면 2, 3일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이번 연휴를 맞아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황금연휴 특가 대전을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