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 및 외식업계 등의 소비자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손품을 팔아 잘만 찾아보면 가계 지출을 줄일 수 있고 색다른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가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들은 참여 방법이 쉽고 간단한 반면 경품 규모는 상상을 초월한 이른바 '통 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좋다.
먼저 주커피는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괌 4박5일 여행권을 비롯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벌인다.
주커피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글 역시 '좋아요' 한 뒤 신메뉴 응원 댓글을 올리기만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 700만원 상당의 '괌 PIC리조트 4박5일 여행권(2명, 1인2매)'을, 2등에게 '차앤박 화장품(30명)'을, 3등에게 '주커피 콜드컵(30명)'을 증정한다.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하누소도 5월 돌잔치·생일잔치·상견례 등 가족 행사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하누소 창동점에서는 4가지 종류의 떡과 떡 케이크·과일·조화장식·촛대 초장식 등으로 생일상을 차려준다.
약식 사회와 밴드, 이벤트 전문 사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돌잔치의 경우 돌상뿐만 아니라 포토스크린, 사진 트리 등으로 꾸며진 포토테이블을 설치해 준다.
세탁멀티숍 '크린토피아+ 코인워시'도 이달 31일까지 '찍GO! 올리GO! 받GO!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매장 내부를 배경으로 이색적인 사진을 촬영해 공식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1등 금상을 수상하면 1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