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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유통업계, 냉장 오렌지주스 인기

/플로리다 내추럴 제공



국내 유통업계에서 고농축 냉장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4일 올해 들어 지난달 27일까지 오렌지주스 매출을 살펴본 결과 냉장주스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8.7% 늘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유리병과 페트병 주스 매출은 각각 11.8%, 11.2% 감소했지만 냉장주스의 인기에 힘입어 전체 오렌지 주스 매출은 7.9% 늘었다.

기온이 오른 4월 매출은 전체 매출이 10.8% 증가한 가운데 냉장주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6% 증가한 반면, 병과 페트병 제품은 각각 4.9%, 4.2% 감소했다.

이마트도 올해 들어 지난달 27일까지 오렌지 냉장주스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6.2% 늘어났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유리병이나 페트병에 든 상온주스 매출은 25.8% 감소했다.

3월부터 4월 27일까지의 매출을 보면 상온주스 매출은 22.1% 감소한 반면 냉장주스는 8.1% 더 많이 팔렸다.

이에 대해 매일유업 관계자는 "시중에서 100% 천연주스라고 판매되는 제품 대부분은 3∼4배 농축액을 물에 희석시켜 당도를 맞춘 '농축주스'"라면서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100% 과일로 만드는 착즙주스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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