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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커스텀멜로우, 콜라보 통해 '제품 늘리고 라인 확장'

커스텀멜로우·플랙진 콜라보레이션/코오롱FnC 커스텀멜로우 제공



코오롱FnC에서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콜라보레이션 행보가 눈길을 끈다.

커스텀멜로우는 지난 2012년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 브라운브레스와 첫번째 협업으로 Zoo logist(동물학자)를 모티브로 한 6종의 가방 제품을 출시했다. 이는 90%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하는 등 당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지난해에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와 슈즈 브랜드 클락슨과도 손잡고 제품을 출시했다.

이 브랜드는 올해 젠틀몬스터, 클락슨과 함께 한 제품수를 각각 9가지, 16가지로 늘리는 한편 새로운 디자이너 브랜드와도 협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특히 회사는 프리미엄 진 브랜드인 플랙진(PLAC JEAN)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기존에 진행하던 용품 위주의 사업에서 벗어나 새로운 데님라인을 선보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커스텀멜로우·블랭코프 콜라보레이션/코오롱FnC 커스텀멜로우 제공



이와 함께 가방 브랜드 블랭코브(blankof)와의 협업은 실용성을 중시하면서도 커스텀멜로우만의 디테일을 담아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생고무와 천연소재만으로 컨버스화를 디자인하는 브랜드 노베스타(NOVESTA)와의 협업도 주목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허연 커스텀멜로우 사업부장은 "다양한 하우스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작업은 커스텀멜로우를 소개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하고 기존의 고객들에게는 커스텀멜로우만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며 "앞으로도 자기만의 색깔을 가진 독특한 브랜드와 긴밀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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