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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농심,국산 꿀·사과로 맛 낸 '꿀꽈배기' 출시



농심은 6일, 꿀꽈배기에 국산 얼음골 사과를 가미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산 아카시아꿀로 맛을 낸 꿀꽈배기에 사과의 새콤함을 추가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과농가의 소득향상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농심 관계자는 "1973년 출시된 꿀꽈배기는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장수 스테디셀러이다"며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기존 꿀꽈배기를 리뉴얼한 것이며 연내 색다른 맛의 꿀꽈배기를 출시해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농심이 꿀꽈배기에 새롭게 얼음골 사과를 사용해 연간 약 220톤 정도의 국산 사과를 구매하게 된다.

농심은 최근 농식품부 등과 함께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고 국산 식재료의 사용을 늘려나가기로 한 바 있으며, 이번 꿀꽈배기의 리뉴얼도 이런 맥락에서 이루어진 것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 감자와 한우사골, 사과 등 국산 농축산물을 향후 5년간 14만1000톤을 구매할 계획이다.

농심이 사용하는 얼음골 사과는 재배지역 특유의 일교차 때문에 다른 지역의 사과보다 당도와 향이 월등히 뛰어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그레이드 된 꿀꽈배기의 가격은 종전과 같은 13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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