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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블루' 월 판매량 100만병 돌파

시원블루 제품. /대선주조 제공



대선주조의 18도 소주 '시원블루'가 폭풍질주를 하고 있다.

6일 주류업계와 대선주조 등에 따르면 시원블루는 지난달에 140만 3000병이 판매돼 출시 4개월 만에 월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했다.

시원블루는 출시 첫 달인 1월 한 달 간 36만 2000병이 팔린점을 감안하면 4개월만에 판매량이 4배 가까이 늘어난 셈이다.

실제로 부산의 전체 소주시장 판매량 감소에 따라 대선주조의 전체 판매량도 1월 713만 병에서 4월 673만 병으로 감소한 반면 시원블루만 유일하게 300%에 가까운 폭풍성장을 달성한 것.

이에 따라 시원과 시원블루,예 등 3가지 소주를 생산하는 대선주조 내에서 시원블루의 비중은 5%에서 21%로 급격히 높아졌다.

시원블루가 예를 제치고 대선주조의 주력 소주로 급부상한 것이다.

주류업계 한 관계자는 "시원블루가 술맛이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부산의 소주시장에서 조기에 안착한 후 점유율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며 "최근 전체 소주시장의 침체된 분위기에서 시원블루의 선전은 이례적"이라고 평가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대선주조는 시원블루를 주력제품화하기로 하고 판매 대상을 40대 전후에서 전 연령층으로 확대했다.

판매 목표도 당초 월 80만 병에서 250만 병으로 높였다.

대선주조 관계자는 "18도 소주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과 '시원'이 포함된 브랜드 이름,힐링스톤의 원적외선 숙성공법과 천연암반수 100%로 만들어진 '고퀄리티' 제품이란 점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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