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음악

'대세' 엑소, '중독' 뮤비·음원시장 올킬 가요계 돌풍…앨범 선판매 66만장 돌파

엑소 중독 공개 가요계 돌풍



'엑소 중독 뮤비 음원 등 가요계 돌풍'

그룹 엑소의 새 미니앨범 '중독'이 가요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7일 공개된 엑소의 '중독'은 발매 직후부터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벅스뮤직, 올레,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등 실시간이 반영된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싹쓸이했다.

발매 직후 엑소-K의 5곡, 엑소-M의 5곡이 차례로 1~10위까지를 휩쓰는 진풍경도 연출됐다. 멜론의 경우 음원공개 직후 사용자가 몰려서인지 잠시동안 접속장애가 발생하기도 했다.

또 이날 함께 공개된 '중독'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7시간만에 80만 조회수(공식 유튜브 집계)를 훌쩍 넘겼다.

앨범 선주문량도 총 65만8710장(한국어반:37만2160장, 중국어반:28만6550장)을 기록, 무려 66만장으로 역대 미니앨범 사상 최다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중독'은 힙합과 R&B를 기반으로 한 어반 느낌의 댄스 곡으로, 치명적이고 강렬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고 감각적으로 묘사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지난 15일 성황리에 개최된 'EXO 컴백쇼'에서 최초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어 이같은 결과를 사전 예측케 했다.

한편 엑소는 세월호 침몰 사고를 애도하며 당초 예정된 음반, 음원 발매를 비롯한 국내 컴백 일정을 잠정 연기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