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짝퉁이 원조 꺾었다…샤오미, 중국시장서 애플 제쳐



'짝퉁 애플'이라는 비아냥을 받던 샤오미가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원조인 애플을 뛰어넘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홍콩 기반의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올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조사결과, 삼성전자(18%), 레노버(12%)에 이어 샤오미가 11%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 시장 점유율이 2%에 불과했던 샤오미가 1년도 지나지 않아 점유율 10%를 돌파한 셈이다.

반면 전통의 강자인 애플은 쿨패드와 함께 점유율 10%로 공동 4위에 그치는 굴욕을 당했다. 샤오미의 이같은 약진은 '중국의 애플'로 불릴 정도로 제품 품질과 디자인이 뛰어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중국의 '스티브 잡스'로 불리는 레이쥔 샤오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10월 신제품인 '샤오미3'를 공개하는 자리에서 "샤오미3가 품질 면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3를 이겼다"고 선언할 정도다.

샤오미는 이같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중국 본토 이외에 홍콩과 대만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싱가포르에도 제품을 출시하며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짝퉁 이미지를 벗은 샤오미가 중국 본토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선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