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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삼성SDS "인터넷전화, 장애시간 3배 요금 보상"

/삼성와이즈070 인터넷전화 홈페이지



삼성SDS가 과천 정보통신기술(ICT)센터 화재와 관련, 장애가 발생한 와이즈070 인터넷전화 고객에게 장애시간의 3배 요금을 보상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SDS는 지난달 20일 과천 ICT센터에 화재가 발생, 일부 서버 가동이 중단돼 삼성카드 결제, 삼성그룹 관계사 홈페이지, 일부 인터넷전화 서비스 등이 제한됐다.

이와 관련 삼성SDS는 각종 기업들의 홈페이지나 삼성카드 결제 등 일부서비스 장애는 고객사와의 협의를 통해 해결하기로 하는 한편, 인터넷전화 서비스의 경우 피해 보상책을 결정하고 삼성와이즈070 홈페이지(www.samsung070.com)에 공지했다.

이번 보상책에 따르면 통신서비스 장애를 겪은 고객에겐 '시간당 요금(최근 3개월 평균)×장애시간(120시간)×3배'의 금액을 보상한다. 장애시간의 경우 지난달 24일 통신서비스가 복구됨으로써 최대 5일간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은 점을 고려, 모든 고객이 일괄 120시간 피해를 본 것으로 책정했다. 여기에 1개월 통화서비스 요금도 차감하기로 했다.

부가서비스 장애 고객에게는 '시간당 요금(최근 3개월 평균)×장애시간(408시간)×3배'의 금액에 더해 2개월 부가서비스 요금(최근 3개월 평균×2)을 차감해준다. 부가서비스 장애시간은 지난 6일 기준으로 완전 복구됨에 따라 17일간 서비스가 되지 않은 점을 고려, 모든 부가서비스 이용 고객이 일괄 408시간의 피해를 본 것으로 책정했다.

보상은 5월 청구 요금에서 차감되며, 차감 이후에도 잔여 보상액이 발생할 경우 다음달 요금에서 추가 차감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SDS는 삼성와이즈070 홈페이지에서 고객별 보상 금액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고, 기존 콜센터(1577-0300)와 피해접수센터(1577-0382)에서 상담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삼성SDS 관계자는 "일괄적으로 최대한의 피해 보상을 위해 이 같은 보상금액을 책정했다"며 "만일 통신서비스나 부가서비스 장애가 기준일(각각 5일, 17일)보다 더 이뤄진 경우 콜센터나 피해접수센터를 통해 보상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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