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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모바일쇼핑, 가정의 달 선물 전년比 3배↑…PC기반 온라인마켓 눌러



가정의 달 선물 준비도 모바일이 PC기반의 온라인 마켓을 누르고 강세를 보인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동안 품목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모바일을 이용한 구매가 전년 동기 대비 3배(217%)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이 기간 모바일 판매량이 가장 크게 늘어난 품목은 가방·패션잡화로 전년 대비 31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가 높은 유아동의류도 4배(303%) 이상 늘었으며, 장난감은 지난해 보다 3배(201%) 가량 많이 팔렸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 선물하기 좋은 여성의류, 화장품·향수의 경우 각각 214%, 186%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PC 판매량은 특정시기와 상관없이 구매하는 생필품류가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다. 가정의 달 선물 카테고리인 장난감, 여성의류 등의 경우 PC 판매량은 작년 대비 오히려 소폭 감소해 비교됐다.

같은 기간 판매수량을 조사한 결과에서도 가정의 달 선물과 밀접한 품목들이 대부분 상위권을 차지했다. 모바일 전체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은 품목은 여성의류로 조사됐고, 2위는 화장품·향수가 올랐다. 3위는 신선식품, 4위는 가공·즉석식품이 차지했다. 가방·패션잡화의 경우 5위, 유아동의류와 장난감은 각각 7위와 10위에 랭크됐다.

판매량이 높은 10개 품목 중 절반 이상이 가정의 달 관련 카테고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PC에서는 문구·사무용품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은 2009년 업계 최초로 쇼핑 앱을 선보인 이후 최근 3년간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2011년 1%였던 비중이 2012년 3%로 증가했고, 2013년에는 평균 16%까지 성장했다. 올들어서는 모바일 판매 비중이 25%를 넘어서고 있다.

G마켓 모바일팀 배상권 팀장은 "모바일 쇼핑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가정의 달 관련 선물 구매도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모바일쇼핑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전용 프로모션을 마련하는 등 모바일 이용고객을 위한 혜택을 늘린 것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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