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아요"

도미노피자의 '올스타팩'



식품·외식업계의 이색 포장 마케팅이 진화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패키지를 제작하는 일차원적인 목적 외에 시각과 스토리를 활용하거나 브랜드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등 상품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최근 베스트셀러 피자 2판과 사이드디쉬 4종을 하나의 박스에 담은 '도미노 올스타팩'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자 2판을 한 패키지에 담기 위해 박스를 부분 2단으로 구성해 기존의 사각 박스 형식에서 탈피해 내용물의 특징을 살렸다. 또 '올스타'를 연상하는 별 모양의 패키지 디자인은 스타 메뉴만을 담았다는 스토리에 집중하며 소비자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다.

티젠



티젠에서도 입으로 마시고 눈으로 즐기는 '마음티 시리즈'를 출시하며 디자이너 이달우와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회사·카페·사우나 등 각각 다른 주제별로 '힐링' '첫사랑' '유머' 등 감성스토리를 담아 시리즈로 출시됐으며 사람이 양팔을 벌리고 있는 모양의 태그지를 적용한 거치식 티백으로 감수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본도시락은 '이런 냉이된장 도시락'과 '고추장 먹고 맴맴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피크닉 바구니 형태의 박스를 선보이고 있다.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패키지로 나들이를 즐기는 고객들이 이용하기에 제격이다.

웅진식품의 '대단한 콩'은 올록볼록한 콩깍지 형태를 시각화한 용기에 단순하고 깔끔한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해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도미노피자 홍보실 차현주 실장은 "상품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업계에서는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며 "도미노피자가 출시한 이번 올스타팩은 패키지의 편리성·효율성을 적극 반영하면서 내용물의 스토리를 전하는 등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고려해 제작됐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