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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라인 '브라운', 스웨덴 '구스타프베리' 커피잔에 쏙



네이버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스웨덴 명품과 손잡았다. 라인의 인기 캐릭터 '브라운'과 '코니'가 스웨덴 장인의 손길을 거쳐 12일 새롭게 태어났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스웨덴 대표 도자기 브랜드 '구스타프베리'의 커피잔 세트와 고급 문구 브랜드 '북바인더스디자인'의 패브릭 노트 세트로 북유럽 전통 수작업 제작 방식으로 각각 1000개 한정 생산됐다.

특히 구스타프베리는 스웨덴 왕실에도 납품하는 북유럽 키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스웨덴 외의 브랜드와의 콜라보 프로젝트 진행은 라인이 최초다.

구스타프베리 커피잔 세트는 개별 제품 상자에 1000개 제품 중 몇 번째 제작된 것인지를 의미하는 에디션 넘버가 새겨져 있다.

또 구스타프베리의 크리스티나 스트란드베리 CEO는 "1825년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전통방식 그대로 수작업을 하고 있으며 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멋진 제품을 만들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바인더스디자인 말린 린드그렌 PR담당은 "1926년 당시의 제작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은 지금까지 우리가 시도해보지 않았던 정말 새로운 작업으로 이 제품들이 전 세계로 나간다고 생각하니 정말 대단하다"고 밝혔다.



라인의 프리미엄 콜라보 제품은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1층에 위치한 '라인 프렌즈 스토어' 글로벌 1호점과 라인 온라인 브랜드 스토어(http://linefriendsstore.com/)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 홍콩과 싱가포르의 팝업스토어에서도 살 수 있다.

라인은 지난달 22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1층에 정규 브랜드 샵 '라인 프렌즈 스토어'를 오픈하고 인형, 피규어, USB 등 80종 400여 가지 제품을 선보였으며, 향후 더 많은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콜라보 제품의 장르를 더욱 확대해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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