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모바일

카카오톡 게임 비켜! 밴드게임 10종 출시



폐쇄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밴드' 게임 플랫폼이 12일 등장했다. 카카오 게임하기가 선점한 시장에서 어떤 활약을 할 지 주목된다.

밴드는 네이버의 자회사 캠프모바일의 SNS로 주로 지인이나 친구 등 모임에 가입한 사람끼리 연락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밴드 사용자는 3000만명으로 추산된다.

캠프모바일은 이날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를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 '퍼즐푸'를 비롯해 위메이드의 '아크스피어', 아프리카TV의 '역전! 맞짱탁구' 등 10종의 게임을 선보였다.

캠프모바일은 밴드 게임 출시에 맞춰 21일까지 밴드 게임을 내려받는 이용자 전원에게 유료 스티커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5 등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연다.

밴드 게임은 카카오톡, 라인에 비해 게임 개발사에게 높은 수익을 제공하고, 입점 심사를 없앴다.

캠프모바일은 이달 말 2차 출시 게임을 내놓을 계획이며 다음 달부터는 개발사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