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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번호이동 가입자 급증, 불법보조금 때문 아니다"(종합)

경쟁사 흑색선전에 법적대응 검토…영업력 강화

임헌문 KT 부사장(커스터머부문장)이 12일 광화문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자사의 영업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손진영 기자 son@



최근 영업을 재개한 KT가 가입자 급증에 따른 경쟁사의 불법 보조금 의혹 제기에 대해 "확 바뀐 영업력과 2배 빠른 영업조직 덕분"이라고 일축했다.

임헌문 KT 부사장(커스터머부문장)은 12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경쟁사보다 보조금을 많이 썼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아니라고 자신할 수 있다"며 "경쟁사의 흑색선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검토중"이라고 강조했다.

임 사장은 "지난달 27일 영업을 재개한 후 이달 9일까지 총 15만3000여명의 번호이동 고객을 유치했다"며 "실적이 좋다보니 무조건 불법 보조금 때문이라고 경쟁사가 몰아붙이는데 사실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히려 이 같은 성과는 영업조직 정비·마케팅 전략 차별화 등 남다른 시도에서 비롯됐다고 전했다.

임 부사장은 "KT는 기존 236개 지사를 79개로 광역화하고 하부조직으로 181개 지점을 신설하는 등 현장을 '빠른 조직'으로 탈바꿈 시켰다"면서 "여기에 '1등 KT' 도약을 간절히 바라는 전 임직원들의 땀과 열정이 더해져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일선 영업현장의 분위기가 크게 변했다. 임직원들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 연휴기간 동안 전국 곳곳을 누비며 마케팅 활동에 전념했다.

어린이날 놀이공원을 찾은 가족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인형 탈을 쓰고 풍선을 나눠주는가 하면, 젊은 직원들이 팀을 구성해 거리 공연을 곁들이기도 했다. 일부 영업 직원들은 북한산, 청계산 등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직접 발로 뛰는 마케팅에 나섰다.

임 부사장은 "황창규 회장 취임 이후 전 임직원이 일치단결해서 뛰면 돈을 벌 수 있겠다는 인식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올해 새로 오픈한 매장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8배 증가했고 대리점들의 단말기 확보량도 연초 대비 1.6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매비용 부담을 낮춘 '저가폰 전략'도 주효했다. KT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9일까지 번호이동 고객 중 출고가 인하와 출시 20개월 경과 단말기의 가입비중이 43.1%에 달했다. 이에 따라 옵티머스GK, L70(이상 25만9600원)·아이폰5(55만원/32G 기준) 등을 비롯한 저가폰 라인업도 10여개 이상으로 늘었다.

한편 경쟁사가 제기한 연휴기간 가입 인원 축소를 위해 전산시스템을 고의적으로 막은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임 부사장은 "의도적으로 개통을 늦춘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 어떻게 고객 불편을 고의적으로 야기시킬 수 있느냐"면서 "단순히 보증보험사 연동 문제로 전산시스템에 과부하가 생겨 일부 개통에 있어서 처리 속도가 늦어진 것"이라고 역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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