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포털 다음 매출 소폭 증가 영업익 크게 감소



포털 다음의 매출이 소폭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크게 감소했다.

다음은 1분기 영업이익이 15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7% 줄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1271억원으로 1.8%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83억원으로 56.9% 감소했다.

1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64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에도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광고플랫폼 '아담'·TNK팩토리·모바일 쇼핑 매출 증가로 2.9% 증가한 525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매출은 PC 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웹보드 게임 채널링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5.2% 감소한 78억원으로 나타났다.

지난 1분기 다음 앱은 지속적인 유저 유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이용자는 44%, 실행횟수는 55% 늘었다.

한편 다음은 19일부터 새로운 UI(사용자환경)와 콘텐츠를 담은 다음 앱과 모바일 첫 화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넓고 시원한 화면 구성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