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소형 와인', 야외 활동 증가로 전년比 35.2% 판매 늘어

세븐일레븐의 '스택와인 카리스마'



기온이 올라가면서 본격적인 나들이 철이 닥왔다. 이런 가운데 편의점에서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와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이 지난 2012년에 출시한 '엘로우테일 미니와인 187㎖ 세트'의 경우 지난1일부터 11일까지 5월 중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2% 늘었다. 이는 전체 와인 신장률(17.3%) 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소용량 와인은 20대 젊은 고객들이 주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전체 일반 와인 매출에서 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6%에 불과했다. 하지만 소용량 와인 '옐로우테일 미니와인 세트'의 20대 매출 구성비는 36.2%로 전체 보다 15.6% 포인트나 높았다.

특히 20대 여성의 구매 비중이 18.7%로 일반 와인(6.3%) 보다 3배가량 높은 구매력을 보이며 소용량 와인 시장의 큰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이런 가운데 세븐일레븐은 컵 형태의 캘리포니아산 와인인 '스택와인 카리스마'(사진)를 이달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항아리 모양의 컵와인(187㎖) 4개로 구성돼 있어 와인 잔을 별도로 준비할 필요 없어 집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컵와인 출시와 함께 기존 와인의 양(750㎖)을 반으로 줄인 '하프 와인'도 선보였다.

일명 '골프와인'으로 불리며 지인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레드 와인 '1865 까베르네쇼비뇽'을 미니화한 '1865 까베르네쇼비뇽 375㎖'와 화이트 와인 '가또네그로소비뇽블랑 375㎖' 2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