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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온라인게임 우는데 모바일게임 '도미노 커리어하이'



모바일게임 관련 기업들이 실적 잔치를 벌이고 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줄고 있는 온라인게임사와 대조를 이룬다.

카카오는 13일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게임'의 누적 가입자 수가 5억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인 2013년 7월 3억명을 기록했던 카카오게임은 지난해 11월 말 4억명을 돌파한데 이어 약 5개월만인 올해 5월 초 누적 가입자 수 5억명을 넘어섰다.

론칭 당시 7개 파트너와 10개 게임을 선보였던 카카오게임은 현재 230여개 이상의 국내외 파트너와 46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캐주얼게임을 비롯해 RPG(롤플레잉게임),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인기 장르의 게임들을 보유한 국내 대표 모바일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이미 카카오는 지난해 매출 2108억원, 영업익 658억원, 당기순이익 61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2012년에 비해 매출은 357%, 영업이익은 843%, 당기순이익은 1058% 늘어난 수치다.

특히 카카오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거친 중개 매출은 2012년 320억원에서 지난해 1777억원으로 급상승했다.

5억명을 기반으로 한 2014년 매출과 영업익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사 게임빌은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올렸다.

같은 날 실적 발표에 따르면 게임빌은 1분기에 매출 278억원, 영업이익 38억원, 당기순이익 36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 분기 대비 각각 24%, 104%, 28% 성장한 수치다.

국내외 시장에서 공히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국내 매출은 '별이되어라!' '제노니아 온라인' 등의 흥행으로 전 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성장하며 최대 실적을 견인했으며 해외 매출은 1분기 중 글로벌 기대작의 출시 공백에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0%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낚시의 신'이 40여일 만에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전 분기 대비 영업익이 311% 증가했다.

게임빌 관계자는 "해외 시장 개척 효과가 추후에 나타날 경우 커리어하이 실적을 이어나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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